본문 바로가기

EPL 신호등/EPL 신호등 08/09

[EPL 16 라운드] 예상

* 기록으로 살펴본 팀별 특징(15라운드 현재) -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16 라운드 예상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아스날 4   2 1 1 도깨비 팀?
원정 위건 11   1 1 0  
총평 지난 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두며 순위가 상승한 두 팀의 대결. 상대 전적에서 밀리는 위건이 아스날을 이길 가능성은 극히 낮다. 리그 우승을 위해서는 더 이상의 패배가 용납되지 않는 아스날의 쾌승이 예상된다. 혹시 이번 경기에서 아스날이 삽집을 하게 되면, 진정한 도깨비팀으로 불리게 될지도…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블랙번 19   1 0 1  
원정 리버풀 1   2 1 1 토레스를 대체할 선수?
총평 리버풀의 저조한 득점력을 감안하면 리버풀의 쾌승은 어렵다고 본다. 블랙번과의 역대 전적에서도 앞서는 리버풀. 오랜만에 되찾은 1위 자리를 지키기 위해 힘을 낼 거라 믿는다. 특히 이적 후 제자리를 찾지 못하는 인상을 풍기는 로비 킨이 이번 경기를 계기로 되살아 날 거라는 기대도 해본다. 하지만 강등권을 벗어나기 위해 블랙번이 노력한다면 의외의 결과가 나올지도 모른다.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볼턴 9   1 1 0 3연승 할까?
원정 첼시 2   3 2 1 몇 골이나 넣을까?
총평 지난 라운드에서 볼턴은 선덜랜드를 상대로 4골이나 성공하는 폭발력을 보여주었지만 상대가 상대인지라 이번에는 얼마나 실점을 줄이느냐에 목표를 가지고 무승부 전략으로 나올 것이라 예상한다. 아스날에게 의외(?)의 일격을 당하며 2위로 밀려난 첼시. 2연패는 없을 것이라 본다. 원정 전승의 첼시! 이 경기는 첼시가 볼턴에 몇 점차로 이기느냐 하는 것이 관전 포인트라고 볼 수 있다. "아스날에게 뺨 맞고 볼턴에게 화풀이하다"는 속담이 생겨날지도..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에버턴 7   1 0 1  
원정 애스턴 빌라 5   0 0 1  
총평 애스턴 빌라는 화끈한 팀이다. 원정 경기에서 4승 3패로 무승부가 없는 팀이다. 이번 시즌 에버턴도 화끈한 팀이라 볼 수 있는데 홈보다 원정에서의 승률이 훨씬 좋다.(홈 1승 3무 3패, 원정 5승 1무 2패) 하지만, 토트넘을 원정에서 잡아낸 에버턴에게 한 표를 던지고 싶다. 애스턴 빌라는 요즘에 주춤하는 느낌이다.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풀럼 10   2 0 2  
원정 맨체스터 시티 15   2 1 1  
총평 맨C는 유독 풀럼에게 약한 모습을 보여왔다. 맨C가 2득점을 하면 풀럼이 3득점을 해서 이겼고(08.04.26), 맨C가 3득점을 하면 풀럼은 3득점을 해서 비겼다.(07.09.22) 맨C가 풀럼을 이기는 것은 힘들어 보인다. 이 경기는 2:2내지는 3:3의 무승부 경기를 예측해본다.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헐 시티 6   2 2 0  
원정 미들즈브러 12   1 0 1  
총평 헐 시티의 다음 상대가 리버풀이라는 강팀이고, 미들즈브러 또한 아스날을 상대해야하기에 두 팀 다 이 경기를 이기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다. 무승부가 예측되지만 헐 시티가 승리를 하게 된다면 다시 상승세의 분위기를 탈 수 있을 것이다.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맨체스터 Utd. 3   5 3 2 박지성 vs 나니
원정 선덜랜드 18   0 0 0  
총평 지난 경기 볼턴에게 대량 실점을 하며 패배한 선덜랜드와 맨C와의 더비에서 간신히(!) 승리한 맨유의 경기다. 강등권을 벗어나기 위해 선덜랜드는 최선을 다하겠지만 맨유를 넘기는 힘들 것이다. 이 경기의 관전 포인트도 맨유가 얼마나 많은 골을 넣느냐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칼링컵에서 골을 넣은 나니와 최근 주전으로 활약하는 박지성의 선발 경쟁도 또 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수도 있다.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뉴캐슬 17   3 2 1 팀 재정비?
원정 스토크 시티 14   1 1 0 델랍의 드로인
총평 원정에서는 힘을 못 쓰는 두 팀. 그래서 이번 경기는 홈팀인 뉴캐슬의 승리가 예상된다. 스토크 시티를 끌어내리고 뉴캐슬은 강등권 탈출을 위해 승점 3점을 추가할 것이다. 드로인 어시스트로 유명해진 로리 델랍의 드로인은 원정에서는 힘을 발하지 못한다. 하지만 원정에서도 그의 드로인의 마법이 발휘되면 또 다른 재미를 줄 것이다. 지난 라운드 헐 시티는 델랍에게 드로인을 방해하고, 드로인 대신 코너킥을 주기도 했다.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WBA 20   3 1 2 이변을 일으킬까?
원정 포츠머스 8   2 2 0  
총평 공은 둥글다는 말이 나오는 것은 이변이 나오기 때문이다. 이번 라운드에서 이변이 나올 경기를 잡는다면 이 경기라 본다. 포츠머스는 10위권 팀 중에서 골득실(-4)에서 가장 손해를 보는 팀이다. 원정에서의 성적도 좋지 않다. 물론 WBA는 이번 시즌 설명할 필요없이 막장을 달리고 있다. 하지만 이대로 당할 수만은 없는 것이다. WBA의 승리를 예상해본다.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웨스트햄 13   1 0 1  
원정 토트넘 16   3 1 2  
총평 레드납과 토트넘의 마법이 조금은 힘을 잃은 느낌이다. 하지만 토트넘은 칼링컵 8강전에서 벤트와 파블류첸코(PK)가 득점을 올리며 시동을 걸었다. 칼링컵 이후에 벌어지는 원정 경기라 고전이 예상되지만 토트넘이 다시 순위를 끌어올리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