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L 신호등/EPL 신호등 08/09

[EPL 17 라운드] 예상


기록으로 살펴 본 팀별 특징(16 라운드 현재)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17 라운드 예상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애스턴 빌라 5   3 2 1  
원정 볼턴 10   1 0 1  
총평 홈에서 무승부가 가장 많은 애스턴 빌라(4무)와 원정에서 무승부 경기를 하지 않는 볼턴(4승 4패)의 경기다. 최근 상승세가 무서운 애스턴 빌라는 내심 4위권 진입까지 노리고 있다. 이번 경기를 승리하여 4위권 진입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한다.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첼시 2   4 2 2  
원정 웨스트햄 16   1 0 1  
총평 홈 무패 기록이 깨지고, 올해 당한 2패가 모두 홈에서의 패배인 첼시는 더 이상 홈 극강이라 부르기 힘들다. 하지만 상대는 강등권을 향해 내려오고 있는 웨스트햄이다. 첼시는 선두권 탈환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기에 이번 경기는 다득점이 예상되기도 한다.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리버풀 1   2 1 1  
원정 헐 시티 6   1 0 1  
총평 홈 무패의 리버풀과 원정에서 강한 헐 시티의 경기로 예측이 어려운 경기이다. 주 공격수인 토레스가 부상으로 전력외로 빠지고 로비 킨마저 적응을 하지 못한 상태로 어려움을 겪었던 리버풀은 지난 경기에서 또 다른 공격 루트를 발견한 듯하다. 헐 시티의 돌풍 또한 만만치않지만, 이번 시즌 홈 무패의 기록을 이어가고 1위 자리 또한 지켜야하는 리버풀의 신승을 예상해본다.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맨체스터 시티 14   2 0 2  
원정 에버턴 8   1 1 0  
총평 에버턴이 원정에 유독 강하다는 점, 최근 대결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점에서 에버턴의 승리가 예상된다. 하지만 최근 여러 언론을 통해 맨체스터 시티는 거물급 선수들을 사들이겠다는 말을 흘리고 있다. 이 말이 맨체스터 시티에서 현재 뛰고 있는 선수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까? 그들은 자신의 자리를 뺏기지 않기 위해, 혹은 뺏기더라도 다른 팀에게 잘 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을까? 그래서 맨체스터 시티의 승을 예상해본다.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미들즈브러 12   0 0 0  
원정 아스날 4   3 2 1  
총평 재미있는 경기이다. 원조 도깨비팀 vs 신흥 도깨비팀의 대결! 이 경기의 결과에 따라 진정한 도깨비팀이 어느 팀이지 가려질 것이다. 아스날은 지난 경기에서 위건을 상대로 1:0의 신승을 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졸이게 하였다. 챔스 마지막 경기에서는 FC포르투에게 0:2로 패하기 까지 하였다. 여기서 흐름을 잡아내보자. 아스날은 16강 진출이 확정된 챔스보다는 미들즈브러와의 원정 경기를 위해 준비를 한 것이다. 이 정도는 모두가 알만한 사실이다. 다음 주에 맨U는 일본에서 열리는 클럽 월드컵 참가를 위해 리그 경기를 하지 않는다. 이런 시기에 맨U의 승점을 따라가기 위해서 아스날에겐 승리가 필요하다. 더 이상의 패배는 우승권에서 멀어진다는 강박관념도 선수들에게 자극이 될 듯.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포츠머스 7   2 0 2  
원정 뉴캐슬 17   3 2 1  
총평 무승부가 많은 두 팀의 경기 결과는 무승부가 나오기 쉽겠지만, 지난 16R와 마찬가지로 뉴캐슬이 승리할 것이라 예측한다. 아니 개인적으로 그러길 바란다. 뉴캐슬은 이번 경기에서 패하면 강등권이 될 수도 있기에 절대 지지는 않을 것이다. 참고로 7위에 올라있는 포츠머스는 다른 상위권 팀에 비해 골득실이 좋지 않다.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스토크 시티 13   2 0 2 3경기 연속 무패
원정 풀럼 9   2 1 1 5경기 연속 무패
총평 홈에서 강한 스토크 시티와 원정에 약한 풀럼의 경기. 풀럼의 득점과 실점이 적은 것이 변수로 여겨지는데, 두 팀이 최근에 패한 기록이 없다는 점에서 무승부를 예측해본다.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선덜랜드 18   2 1 1  
원정 WBA 20   0 0 0  
총평 두 팀은 지난 라운드에서 승리를 했다면 분위기를 반전할 기회를 마련했을 것이다. 선덜랜드는 맨U를 상대로 아깝게 0:1로 패하였고, WBA는 주도권을 잡고도 포츠머스와 비겼다. 두 팀은 리그 최소 득점 1,2위를 다투고 있는 팀이기도 하다. 무승부가 예상되기도 하지만 선덜랜드가 감독을 바꾸는 초강수를 둔 이상 강등권 탈출을 해낼 것이라 본다.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토트넘 15   3 2 1  
원정 맨체스터 Utd. 3   2 2 0  
총평 여기저기 여러 곳에 다니느라 바쁜 팔방미인 맨U. 일본으로 떠나기 전에 토트넘 원정 경기라는 어려운 고비를 맞았다. 스콜스가 돌아왔지만 루니가 나올 수 없다고 한다. 게다가 호날두와 관련된 레알 마드리드의 발언까지. 이래저래 정신이 없다. 토트넘은 잠시 주춤하는 듯 했으나, 다시 상승세를 타는 분위기다. 홈 관중의 응원을 앞세운 토트넘이 맨U를 일으키고 이변(?)을 일으킬 것이다. 
  순위 신호등 결과 득점 전반 후반 관전 포인트
위건 11   2 1 1  
원정 블랙번 19   1 0 1  
총평 다음 라운드에서 맨체스터 Utd.의 원정 경기가 껄끄러웠던 위건은 맨U의 경기가 연기되면서 이번 경기에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예상된다.